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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 자동차 2019
次世代自動車2019
발행사 일경BP사
발행일 2019-03-15
체제 298 페이지 ,CD-ROM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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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목차

내용 소개

100 년에 한 번 변혁기를 이겨낼 "CASE + IMP '의 최신 동향을 해설 
CASE (커넥 티드 자동 운전, 공유, 동화)의 핵심에 육박 
이제 필요한 IMP (내연 기관, 소재, 사람)의 힘 을 철저히 분석

 자동차 업계에 유행어 대상이 있다면 "CASE"는 상위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입만으로 주가가 상승하기 때문에 "CASE 거품이다 '라는 소리도있을 정도입니다. "CASE"는 Connected (연결) Autonomous (자동 운전), Shared (공유) Electric (동화)의 머리 글자를 늘어 놓은 것으로, 독일 Daimler 사의 Dieter Zetsche 사장이 말하기 조어입니다. 자동차의 미래 방향을 전망하고 있으며, 어조있다. 순식간에 유행어가되었습니다. 그러나 이것만으로는 중요한 것이 빠져 버립니다. 

 이 책은 경영 전문지 '닛케이 비즈니스'와 자동차 산업 전문지 '닛케이 Automotive "기사에서 경영과 기술의 본질을 재구성 한 것입니다. 최근 1 년의 움직임을 되돌아 조립할 때, CASE만으로는 설명 못할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어조는 버리고 "CASE + IMP"전체를 총괄하게했습니다. 

 IMP의 I는 Internal Combustion Engine (내연 기관)입니다. 확실히 동화 올바른 방향입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에게 돌아가는에는 아직 가격이 높다. 그래서 내연 기관의 개발에 새삼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열효율을 높일 여지는 아직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HEV)에하면 효율은 더 높아집니다. 효율이 올라가면 발전을 포함한 이산화탄소 (CO2)의 배출량을 전기 자동차 (EV)보다 적게 할 수 있습니다.

 전력과 연료를 절약하기 위해서라도 안전으로 돌아 멈추기 때문에도 차체가 가벼운 것이 필요합니다. 배터리의 무거운 EV는 특히 중요합니다. 가볍게 할 수 있는지 여부를 좌우하는 기술이 Material (소재)입니다. 가격 상승을 억제하면서 가볍게하기 위해서는 가공 및 접합까지 포함 해 종합적으로 개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간과 것이 Person (사람)입니다. CASE는 전지, 센서 등 자동차와는 자릿수가 다른 양산 규모를 가진 부품의 역할이 높아집니다. 인공 지능 (AI)과 같이 경험치가 물건을 말하는 세계는 "독주"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그 결과, 메가 공급 업체에 의한 과점화가 진행되어, 자동차 메이커마다 차이가 어렵습니다. 거기에 사람의 생각을 부딪 치는 것으로, 자동차 개성이 나온다. 경쟁력은 여기에 달려 있습니다. 이 책은 CASE 시대의 자동차 기술 개발의 진로를 나타내는 1 권이 될 것입니다. 

주요 내용
[서장] 어디까지 가는지 
【제 1 장】 Connected (연결) 
[제 2 장] Autonomous (자동 운전) 
【제 3 장】 Shared (공유) 
[4 장] Electric (동화) 
【제 5 장] ICE (내연 기관) 
[제 6 장] Material (소재) 
【제 7 장】 Person (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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