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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년 중국 연료 전지 (Ⅱ) 기업편
2019年 中国の燃料電池(Ⅱ)企業編
발행사 디지털 리서치
발행일 2018-12-01
체제 184 페이지,서적+C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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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목차
■ 본 자료의 특징

· 구미 기업을 주체로하여 해외의 연료 전지 개발 동향을 성문화 한 당사 간 '세계의 연료 전지 "(Ⅰ) 시장 편 (Ⅱ) 기업 편 중국 시장 버전입니다. 중국 정부는 제 13 차기 5 개년 계획 (2016 ~ 2020 년)의 국가 전략 신산업 발전 계획 속에서 신 에너지 자동차 산업 발전에 대한 연료 전지차의 개발과 산업화를 추진 방침을 나타냈다 . 2020 년 달성 목표는 수소 스테이션 100 곳, FCV (트럭, 버스, 상용차 포함) 1 만대, 총 생산액 3000 억 위안 (약 5 조원)이다. 그것을 받아 자동차 메이커뿐만 아니라 거대한 에너지 및 화학 업체 등 다수의 기업이 수소 · 연료 전지 사업에 뛰어왔다.
· 2017 년 4 월에 발표 된 '자동차 산업의 장기 발전 계획'과 중국판 '연료 전지 로드맵'에서는보다 구체적인 장기 전망하에 수소 제조 및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고있는 부재 국내 공급망 구축 등 연료 전지 산업을 지탱하는 기반 정비에 나서고있다. 중국 FCV의 시장 규모는 2020 년 5000 대, 2025 년 5 만대, 2030 년에는 100 만대에 달할 전망이다. EV뿐만 아니라 세계 최대의 FCV 시장이 출현 할 가능성이 높다.
중국 정부는 전기 자동차 전략으로 세계에서 가장 EV가 대중적인 시장을 만들어 냈다. 중국 정부는 차세대 신 에너지 자동차로 FCV를 평가 해 FCV의 실용화와 상용화를 달성하는 것을 국가 목표로 정한 셈이다. EV도 FCV도 국내 대기 환경 개선에 이바지뿐만 아니라 수소 인프라를 포함한 차세대 클린 수출 산업으로서 매우 유망하다고 할 수있다.
중국의 연료 전지 산업은 일어 섰다 뿐이고 일본이나 구미에 비해 기반이되어 있지 않다. 그러나 길거리에서 뛰고있는 연료 전지 버스와 트럭의 대수는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되고있다. Ballard 등 세계 유력 기업이 대거 중국에 진출한 스택의 현지 생산에 나섰다. 중국 현지 자본의 유력한 스택 제조 업체, 부재 메이커도 등장 해왔다.
· 당사는 급속히 상승하면서 중국 연료 전지 산업의 현황을 중국 정부의 정책, 연료 전지의 개발 동향, FCV의 시장 현황, 구미 기업과의 제휴, 시장 규모, 수요 분야의 현황, PEFC 등 유형별 운동, 참가 기업의 동향을 성문화 (ⅰ) 시장 편 (ⅱ) 기업 편 2 분책으로 발간한다.

[(Ⅱ) 기업 편 내용 안내] 중국의 수소 · 연료 전지 시장 참가 기업을 개표 형식으로 정리 한 최신 자료

·수록 대상 기업 : 고체 고분자 형 (PEFC)의 연료 전지 스택, 연료 전지 시스템, 압축기 등의 주변 장치 (BOP) 수소 공급 시스템, 고압 수소 탱크 메탄올 개질 수소 저장 재료, 유기 액체 수소 수소 제조 장치, 스택 부재 (MEA, 탄소 물 금속 분리기, GDL 전극 촉매, 이온 교환막), 수소 스테이션, 물 전기 분해 수소 제조 장치, 탄소 섬유, 연료 전지 버스, 연료 전지 물류 차량, 백업 전원, 등. 그 외에, 고체 산화물 형 (SOFC) 재료 시스템 메이커 등 맞게 210 개를 개표 형식으로수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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